서울 중심 또 하나 프리미엄 아파트의 시작

예마루알림

예마루이야기

예마루이야기

Home > 예마루알림 > 예마루이야기

예마루 요양원 의정부점 다녀왔어요

  • 예마루 방문기
  • 2020-10-12 12:10:04
  • hit18
  • vote1
  • 210.178.175.77
 
이제 좀 더 가족같이 따뜻하며 체계적인 관리가 지원되며, 남은 인생의 가치를 높이는 프로그램들이 마련된 요양원을 찼고 있다면 우리는 서슴없이 경기도 의정부시 신곡동에 위치한 예마루 요양원을 말한다. 그 이유는 도심형 표준시설로 총 75개의 침상을 갖추고 있으며 건물 입구로 들어서면 일자형으로 넓게 펼쳐진 어르신들을 위해 준비된 실내공간이 체력 및 근력유지를 위한 신체통합운동 공간으로 공간배치가 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넓은 통유리의 자연채광을 최대로 이용한 최신 시설로 쾌적하며 유닛케어 시스템을 채용하여 분리된 서비스 공간을 갖추고 각 개인에 맞춘 케어가 가능하고 의료 기반 치료가 제공되는 등 협력 병원들과 협진으로 노인성 질환에 대한 적절한 케어가 가능한 시설을 자랑하고 있다.
 
수도권 지역의 가족들에게 접근성이 용이하여 노인의 존엄성을 기본에 두고 케어 하는서비스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어 가족들이 항상 찾고 부모님 상황을 자주 확인이 가능한 교통의 편리성을 갖추고 있고, 어르신들을 위한 전문적인 요양 보호체계와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구축한 전문요양원으로, 초고령화 사회에 진입한 우리 나라의 상황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어르신 및 그 부양가족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의정부요양원 중에서 예마루요양원을 짓는데 사용된 건축 자재는 친환경 소재를 기준으로 지어졌으며 실내 공기질 관리를 위해 이중 필터를 사용하는 공조시스템을 설치해 실내 공기의 질을 한 층 더 높였으며 입소자 한 분 한 분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유닛을 나누어 돌보는 것을 우선으로 한다.​
 
의정부에 있는 예마루요양원은 내 집 같은 편안한 환경으로 24시간 요양보호사들의 신체 돌봄, 말벗, 인지활동 지원을 통해 깊은 인간관계를 갖게 되어 사회재활 프로그램, 신체간호 프로그램, 어르신의 건강관리,인지재활 프로그램에 큰 도움을 주고 있어 가족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입소 어르신간의 커뮤니티 제공은 기본이고, 다양한 분야에서 신청하는 자원봉사자들과의 만남을 통해 간접적인 사회활동에 참여하게 됨으로 사회와의 소통의 창구로 정서적 만족감을 채우고 있으며, 건강분야에 있어 일상의 청결관리, 신체관리, 건강관리, 혈압과 혈당체크, 물리치료, 인지재활, 신체재활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과 기능회복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여기에 여가와 취미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어르신 돌봄을 실천하고 있다.​
 
또 프로그램의 다양화를 꾀해 어르신들이 자신의 취향에 맞는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맞춤형 케어를 실천하고 있으며, 요양보호사는 근무지 변경 없이 유닛별 전담제로 일한다. 여기에 간호 및 의료 서비스의 질도 강화해, 간호 인력이 상시 대기하면서 케어를 할 수 있도록 했고 물리치료를 통해 어르신의 기능회복 및 근력 유지를 위한 재활운동을 제공함으로 개인적 취미 활동과 여가 프로그램에 참여하시는 즐거움과 행복감을 더해 가고 있다.​
 
 
양질의 식자재를 매일 새벽 공급받아 어르신들을 위한 1식 4찬의 식사와 두 번의 간식의 식단 구성을 할 때 맛, 영양, 소화, 저작을 고려하여 음식을 요리함으로 어르신의 건강한 일상을 지키는 것은 물론 매월 새롭게 바뀌는 식단표를 통해 부모님을 모시는 마음으로 삶의 질을 높여 가고 있다.
 
가가호호네트웍스 공동브랜드 예마루 요양원은 도심형 요양원의 특화된 장점을 갖춘 시설로 어르신이 살고 계시던 곳에서 가장 가까이에서 가족들을 대신해서 어르신의 일상생활을 돕고 있는 선진국형 노인의료복지시설이다. 요즘 요양원을 선택하고 찾는 보호자들은 자신들이 살고 있는 인근 지역에서 그리 멀리 떨어지지 않은 곳에 부모님을 모실 수 있어 가족들이 언제든지 찾을 볼 수 있는 도심형 최적의 요양원으로 손꼽히고 있다.
 
 
도심형 요양원의 장점은 자녀들이 요양원 인근에 살면서 언제든 부모님을 찾아 뵐 수 있어 바쁜 일상에 쫒기는 가족에게 편리하기도 하지만 입소하고 계시는 부모님이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가잘 수 있어 가족(보호자)과 어르신(입소자)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여기에 넓고 쾌적한 시설 환경과 넓은 시야를 확보할 수 있는 통유리 창을 설치하여 아름다운 사계절의 자연 햇살을 받으며 행복하고 건강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다.
 
노인복지사업 전문가 그룹에서 평생운영관리 하는 것은 물론 숙련된 요양보호사들과 종사자들이 배치되어 가족과 함께할 수 없는 시간을 대신해 케어를 진행하고 , 다양한 취미활동과 생애교육에 초점을 맞춘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 건강한 일상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또한 단순한 케어로 끝나는 것이 아닌 활기찬 노년의 삶을 영위하기 위한 건강한 신체와 동기부여를 목표로 매일 개인위생 관리로 청결하고 위생적인 생활환경과 함께 몸이 불편해 스스로 관리를 하지 못하는 어르신들을 위한 세심한 돌봄 서비스가 준비되어 있는 경기도 의정부시에 위치한 예마루 요양원의 이용시간은 매일 00:00~24:00이며, 언제든 상담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다.

 

 

 
출처 카페 > 노방방 | runout
원문 http://cafe.naver.com/edutrade/36914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0]

열기 닫기